top of page

참과 거짓, 진리와 속임수


영적인 세계는 존재할까요?

사람마다 대답이 다를 겁니다.

하지만 성경은 분명히 영적인 세계가 존재하며 우리 삶에 큰 영향을 미친다고 가르치고 있습니다.


영적인 세계에서 가장 활발하게 활동하는 존재는 아마도 사탄일 겁니다. 하지만 사탄은 영적인 세계가 존재하지 않는다고 늘 거짓말을 일삼지요. 사람들의 의견이 갈릴 수 밖에 없습니다. 거짓말쟁이 사탄은 이런 거짓말들을 합니다.


1. 이 길의 끝에 천국은 존재하지 않는다.

세상은 철저하게 물질주의적입니다. 사탄은 우리에게 영적인 세계의 존재 자체를 잊게 만들려고 합니다. 영적인 문제에 대한 관심은 이성과 과학을 반대하는 것처럼 몰아가기도 합니다. 사람들이 이 세상이 전부인처럼 살게 만들면 그만.


2. 겉이 중요하다.

물질주의적 세계관은 내면보다는 외면에 대한 관심, 정신보다는 경제적 이익 추구로 우리를 이끌어 갑니다. 보이는 것에 집중하다 보면 비교하게 되고, 비교하다 보면 한편으론 불만이, 다른 한편으론 남보다 더 나아지기 위한 끝없는 경주로 삶을 허비하게 됩니다.


3. 마음의 분산

사람의 마음을 분산시키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먼저는 오락에 빠지게 하는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급한 일을 제외하곤 오락에 빠져 살아갑니다. 사람에 대한 관심은 없고 자신을 즐겁게 하는 오락에 빠져 있다보니 관계는 깨어지고, 아니 깨어질 관계조차도 없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중요하지 않은 일들로 바쁘게 만들기도 합니다. 매일매일 열심히 일하지만 무엇을 성취했으며 무엇을 위한 일이었는지 허무할 때가 많습니다. 중요한 일인 것처럼 열심히 해보지만 결국 나 아닌 다른 누군가를 만족시키기 위한 노력일 때가 많습니다. 오락과 바쁨은 서로 상반되는 것이지만 이 두 가지가 병행되면 정말 우리의 마음을 흩뜨리게 되지요.


그렇다면 사탄이 우리를 속이는 목적은 무엇입니까?

우리가 바로 하나님의 창조물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을 반역한 사탄은 하나님을 공격할 수 없기에 하나님의 창조물인 우리를 공격합니다. 우리가 무너지는 것을 보며 그는 기뻐합니다. 그래야 하나님께서 마음 아파하시기 때문입니다. 사탄의 목적은 우리가 세상 일에 매몰되고 하나님과 멀어지는 것입니다. 우리가 서로로부터 떨어지는 것입니다.


사탄의 공격들을 이겨내기 위해 우리는 거꾸로 갑니다.

• 오락과 중요하지 않은 일들은 일주일 중 하루, 특정한 시간으로만 제한합니다.

• 겉을 가꾸기 위한 시간 못지 않게 내면을 충실히 하는 데에 정기적으로 시간을 투자합니다.

• 무엇보다 우리의 시선을 천국을 향해 바라봅니다.

물론 우리 힘으로 다 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진리의 영이신 성령님의 도우심을 매일 구하며 하나님과 동행합니다.


예수님을 소개하고 함께 따르는

호수교회 김철규 목사 드림

Comments


Featured Posts
Recent Posts
Archive
Search By Tags
No tags yet.
Follow Us
  • Facebook Basic Square
  • Twitter Basic Square
  • Google+ Basic Squar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