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수고스런 인생 무거운 짐

나의멍에를메고내게배우라그리하면너희마음이쉼을얻으리니이는내멍에는쉽고내짐은가벼움이라

인생은독립과의존의순환으로이루어져있는것같습니다.

살아남기위해의존해야하고,또때론살아남기위해독립해야합니다.

처음, 인간은철저히의존적입니다. 생존을위해적어도10년,길게는20년을부모에게의존해야만스스로생존할힘을얻게되는존재입니다.동물들과비교하면열등해보이기도합니다.

나중, 인간은독립하지않으면생존할수없습니다.부모곁에서제한된자원을공유하며살기에는삶의공간이너무비좁아집니다.부모를떠나자신의삶을개척해나가야합니다. 물론그리오래지않아사람은다시의존적존재로전락하게되지요.그래서인간은어릴때가아니면나이들어힘이없어진다음에야하나님을인정하고받아들이게되는것같습니다.

그러나아직힘이있을때, 아직혈기왕성하여혼자힘으로살아갈수있을것같을때에예수님께오는사람은복이있습니다.자신의힘이너무무거워지기전에예수께와그짐을내려놓는사람은복이있습니다.아니, 자신이지고가는인생의무게를느낄수있게되기전에그리스도께로오는사람은복이있습니다.

예수님은우리인생에게얽혀있는수고와삶의문제들을너무나잘알고계셨습니다.그래서그분은아프고고통받는사람이있으면늘고쳐주고싸매주시기에바쁘셨습니다.그러나진정한믿음의축복은일시적인문제를해결받는데에있지않습니다.일시적인문제가해결되어도삶의고난은계속되기마련입니다.예수님당시에병고침받고구원받은사람들에게도계속해서삶의문제가이어졌음을우리는볼수있습니다.

우리는예수님과함께살아가는삶에대해배워야합니다.두마리소가함께멍에를지고앞으로걸어가듯, 우리삶을함께걸어가는그분을발견하는삶은복됩니다.온유하고겸손한모습으로우리와함께하시는그분의멍에는가볍기때문입니다.

그분과함께, 그분과같은방향으로걸어가는삶의축복을!

호수교회김철규목사,케이티휴스턴지역한인교회

Rev. Ryan Kim, Grand Lakes Korean Presbyterian Church in Katy / Houston, TX

Featured Posts
Recent Posts
Archive
Search By Tags
No tags yet.
Follow Us
  • Facebook Basic Square
  • Twitter Basic Square
  • Google+ Basic Square
bottom of page